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달큰짭짤 LA 양념갈비 - 집에서 손쉽게 만들기

728x90
반응형


안녕하세요~일상밥상입니다^^
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?

저는 어제 마트에 다녀왔습니다.
아이가 LA양념갈비가 먹고 싶다고 해서요.
세상에.. 양념갈비가 다 팔리고 없더라고요.
그래서! 냉동 LA갈비로 사 왔습니다.
일복이 많아요.. 제가ㅠㅠ

덕분에 여러분께 달큰하고 짭짤한
LA양념갈비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~
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도 만들어 보세요~

첫째, 핏물 빼기입니다.
찬물에 1~2시간 정도 담가 핏불을 빼는데요,
이때 콜라나 설탕을 넣어서 핏물을 빼면 좀 더 빠른 시간에 뺄 수 있어요.


둘째, 핏물을 빼는 동안 양념장을 만듭니다.
저는 갈비 2.5kg 사서 반(약 1.3kg)만 사용하였습니다.

   -양념장-

간장  1/2컵(종이컵)
마늘 1스푼
청주나 맛술이 있다면 1~2스푼
설탕 3스푼
물엿 1~2스푼
참기름 1~2스푼
양파 1개 갈아서 넣고
후추도 톡톡톡 뿌려줍니다.
물도 1/2컵(종이컵)  넣어줍니다.
양념 만든 것을 살짝 찍어서 드셔보세요.
좀 싱거운 듯하면 간장 더 첨가하시고,
단맛이 부족하면 설탕 더 넣으시고요~
너무 짜게 됐다 그러면 물이나 양파 간 것 조금 더 넣으시면 됩니다.


셋째, 핏물제거한 고기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,
양념을 묻혀 통에 옮겨 담아줍니다.



넷째, 1~2시간 재워놓았다가 구워 먹으면 완성입니다.
참 쉽죠?


요렇게 캠핑이라도 가는 날이면 숯불에 구워보세요~
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.

오늘은 뭐 먹지? 고민 중이라면 LA양념갈비 어떠세요?^^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