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간단하면서도 맛 좋은 백종원 두부조림

728x90
반응형



안녕하세요~일상밥상입니다^^
백종원 두부조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~
10분이면 만들 수 있는 반찬이니까 바쁠 때에도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.

-재료-
두부 1모(300g)
물 1컵(종이컵 기준)
고춧가루 2큰술
새우젓 1큰술
진간장 2큰술
설탕 1/2큰술
간마늘 1/2 큰술
대파 1컵(종이컵 기준)
청양고추 1개
들기름 1큰술


재료도 두부만 있으면 거의 집에 있는 재료 들이잖아요~
그럼 시작해 볼까요?^^

첫째, 두부를 납작하게 썰어주세요. 두부를 냄비에  펼쳐 놓아줍니다.


둘째, 들기름을 제외한 모든 양념을 넣어주세요.

물 1컵 넣습니다.
고춧가루 2큰술

새우젓 1큰술

진간장 2큰술

설탕 1/2 큰술

간마늘 1/2 큰술(저는 냉동해두었던 간마늘을 사용했어요)

대파 1컵(저는 썰어서 냉동해두었던 대파 사용했어요)
청양고추 1개

냄비에 다 넣었다면 이제 가스불을 켜주세요.
(성격 급한 저는 불 켜고 시작했네요ㅋㅋ)
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마늘이나 대파는 먹기 좋게 다지고 썰어서 냉동보관 해두면 필요할 때마다 바로 꺼내 먹기 편해요~

셋째,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끓여주세요
국물이 자작하게 되었다면 간 보시고 간이 됐다 싶으면 들기름 1큰술 둘러줍니다.


완성입니다.
금방이죠?^^


여러분도 오늘은 뭐 먹지? 고민 중이라면 두부조림 어떠세요?^^
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