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오늘은 뭐먹지? 2월 27일 -카레밥

일상밥상 2023. 2. 27. 10:54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일상밥상입니다^^
월요일이네요~활기찬 한 주 되길 바랍니다.

오늘은 카레밥을 만들어 보았어요~
이것저것 만들기 귀찮을 때, 카레 한 솥 만들어 놓으면 다른 반찬 없이도 아이들이 밥 한 그릇 뚝~딱! 먹어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ㅎㅎ
카레 만드는 방법 설명해 드릴게요~

첫째, 양파, 감자, 당근, 버섯 등등 집에 있는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후, 양파를 먼저 볶습니다.


둘째, 나머지 야채들을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.


셋째, 고기를 넣어 볶아 줍니다.

이때, 야채와 고기를 같이 넣어 볶아도 되고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어요~

넷째, 카레 고형 또는 분말을 넣고 볶아줍니다.
(저는 고형 4개 넣었습니다.)


다섯째, 물을 넣고 끓여주면 완성입니다.
끓이는 중간중간 눌어붙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주세요~


완성~!



어제 만들었던 도라지 무침, 며칠 전에 만들어 두었던 파김치까지 곁들이니 맛있는 한 끼가 완성되었습니다.


여러분도 오늘은 뭐 먹지? 고민 중이라면 카레밥 어떠세요?^^




*도라지무침 만드는 법
https://shineyuni.tistory.com/m/6

매콤쌉쌀 도라지 무침

안녕하세요~일상밥상입니다^^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반찬은 매콤하면서도 쌉쌀한 맛이 매력적인 도라지무침입니다. 도라지는 기관지에도 좋잖아요~ 요즘 같은 환절기에 먹으면 너무 좋은 재료

shineyuni.tistory.com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