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공주국밥 공주 새이학가든

일상밥상 2023. 3. 19. 11:28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일상밥상입니다^^
주말에 공주 근처에 갈 일이 있었어요.
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식당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새이학입니다.
몇 년 전에  방송되었던  <선을 넘는 녀석들>에서 박찬호가 소개해 주었던 국밥집이에요.
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리스트에 저장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가게 되었네요^^



주차장이 굉장히 넓었어요~
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^^


들어서자마자 홀도 엄청 넓었어요~
제가 들어갈 때만 해도 여러 팀이 식사 중이었는데, 나올 때가 되니 저희만 있어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습니다~ㅎㅎ


새이학은  1953년에 오픈하여  2대째 전통을 이어가는 향토음식점이라고 합니다.


공주국밥 3인분, 하얀 국밥 1인분에 메밀해물전까지 시켰습니다^^
메밀해물전이나 묵무침을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  되어있더라구요~
국밥만 먹기는 아쉬울 것 같아 시켰는데 현명한 선택이었어요 ㅎㅎ

공주국밥입니다~

일반적으로 먹는 걸쭉한 느낌이 아닌 맑은 느낌의 국밥입니다.

푹 익힌 파와  야들야들한 고기 보이시나요?^^

하얀국밥은 사골곰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.

메밀해물전입니다.
바깥 부분이 바삭바삭해서 먹기 좋았습니다.

육개장 같은 느낌보다는 맑은 느낌의 칼칼함이 있는 공주국밥이었어요. 첫 술 뜰 때보다 먹으면 먹을수록 국밥의 맛이 제대로 느껴지더라구요.
아~이래서 추천했구나 싶었습니다.

계산하고 나오는데 이 사진이 보이네요 ㅎㅎ


공주에 가게 된다면 한 번쯤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^^



반응형